2019년 9월 15일

FOR PARENTS: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라인

FOR PARENTS: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라인


✅ 학교에 다니고 있는 자녀들과 이 행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, 한국의 청소년기후행동과 16살 기후운동가 그레타 툰베리의 소개 영상을 보여 주세요. 자녀들에게 행동에 동참하고 싶은지 묻고, 이들을 지지해 주세요.

✅ 아이들이 스스로 기후행동을 하겠다고 말한다면 학교 선생님들에게 아이들이 스스로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시위에 참여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말해 주세요. 다른 부모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, 자녀들과 기후행동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세요. 

✅ 자녀들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한편, 스스로 기후위기의 당사자로서 학부모님께서도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여러 방법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촉구해주세요. 9월 27일 광화문에 나와 청소년의 기후행동과 함께 #학부모기후행동(Parents4ClimateAction)을 함께 진행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. 

#참가 링크: bit.ly/schoolstirike.kr

✅ 9월 27일에 앞서 지지선언 및 당일 지지선언을 해주세요. 부모님의 공식적인 지지발언은 우리가 미래를 위한 행동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.

# 발언문 보내는 곳(언제까지? 9월 25일까지): youth4climateaction.kr@gmail.com

#실제 해외에서 학부모님들의 기후위기 대응을 #schoolstrike를 지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. 

(살펴보기)

https://www.theguardian.com/environment/2019/may/09/parents-to-protest-in-support-of-childrens-climate-strikes

https://parentsforfuture.de/de/selbstverst%C3%A4ndnis-und-leitbild

https://www.ap4ca.org/

(사례1) 어머니의 날 앞두고 전세계 부모님들 123명 climate strike 지지하며, 기후행동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청원 (5/18 연방 총선을 맞아 #Givethekidsyourvote 캠페인 진행.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, 아직 투표할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투표해 주세요.)

https://www.ap4ca.org/givethekidsyourvote/

(사례2) 아버지의 날을 맞아 호주 총리 Scott Morrison에게 – 아버지 대 아버지로서, 우리는 우리 아이들의 숙제를 도와주고, 자전거를 고쳐 주는 등 많은 것을 해 줄 수 있지만 우리만의 힘으로 기후위기를 해결해 줄 수 없다. 9/23 써밋에 직접 참여해 2030 넷제로 선언하라 요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