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년 9월 15일

For Students:청소년을 위한 가이드라인

FOR STUDENTS:청소년을 위한 가이드라인

 
✅ 이 행동이 무엇인지, 왜 행동해야 하는지에 대해 부모님께 자세히 설명 드리고 지지해달라고 요청하세요.
✅ 9월 27일 금요일 #SchoolStrike에 동참하세요. 다른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사전에 시간과 장소를 확실히 공지해 주세요. 당일이 되면 언제든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시간에 학교를 나서세요.

#참가 신청: bit.ly/schoolstrike.kr

✅ 청소년기후행동은 학교와 싸우는 것이 아닙니다. 우리는 우리의 미래를 위하여 기후위기와 싸우는 것임을 명심해 주세요. 학교를 등지는 게 아닌 자신의 논리를 가지고 설득의 과정을 거쳐주세요. 무단 조퇴나 무단결석보다는 체험학습이나 병결 조퇴 등 가능한 수단을 고민해 주세요. 당신이 왜 기후변화를 걱정하는지 다른 학생들, 그리고 선생님들과 이야기하세요. 그런 다음 #SchoolStrike에 함께해달라고 요청하세요. 행동에 참여하거나 지지하고 싶어 하는, 다른 모든 관심 있는 분들에게 이 편지를 전해주세요.
✅ 행동을 할 때는 당신이 하고 싶은 ‘자신의’ 말을 담아 피켓을 만드세요. “기후위기대응하자”나 “우리들의 미래를 위하여”, “기후악당 탈출하자” 등등, 어떤 말을 할지는 당신의 선택입니다!
✅ 9월 27일 기후를 위한 결석 시위에 함께 할 경우 나(‘I’)의 메시지로 생각을 정리하고 발언을 준비해서 보내주세요. 인용과 지식전달보다는 ‘나’의 입장에서 내가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자유롭게 담아주세요. 9월 27일 당일 서로의 목소리가 가장 빛나게 할 순서에 당신의 목소리가 전달 되도록 진행하겠습니다. 또한, 향후 SNS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기후위기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겠습니다. 또한, 한국의 기후위기 대응을 열심히 해야하는 어른들이 잘 전달 받을 수 있도록 영어발언 또는 외국어 발언 보다는 우리말 발언을 지향해주세요.

# 발언문 보내는 곳(언제까지? 9월 25일까지): youth4climateaction.kr@gmail.com

✅ 이후 당신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으로 행동하세요. 우리 청소년기후행동의 움직임에 함께 할 수도 있고 친구들과 함께 학교 앞 계단에서 짧은 시위를 진행할 수도 있고, 지역 국회의원의 사무실 앞에서 기후위기 대응을 요구할 수도 있겠죠. 또한 SNS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#SCHOOLSTRIKE #청소년기후행동 #기후를위한결석시위 #기후악당탈출하자 #ActNow 등등을 태그하여 사진과 영상, 메시지 등을 올리는 것도 방법입니다.

#SchoolStrike #기후를 위한 결석 시위는 언제나 평화적이고, 비폭력적이어야 합니다.